반응형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국토교통부
- #부동산전자거래 #부동산전자계약 #부동산계약 #부동산전자계약방법 #부동산전자계약하는법 #부동산계약방법 #부동산중개수수료 #부동산중개수수료아끼기 #부동산복비아끼기
- 티몬삼겹살데이
- C API
- 월세
- QT TCP
- 프리미어 영상변환
- file write
- 중소규모택지
- file open
- 프리미어 영상저장
- meta table
- TCP/IP
- #신혼부부 #결혼준비 #신혼부부희망타운신혼부부특별공급
- 엑스퍼트생일축하해
- 찾다죽는줄
- Lua
- lua install
- object
- FILE TRANSFER
- 청량리역한양수자인192
- file read
- 등록임대주택
- lua setup
- lua for windows
- 엑스퍼트2주년
- C++ API
- 수도권주택공급
- QTcpServer
- lua interpreter
Archives
- Today
- Total
Value Creator의 IT(프로그래밍 / 전자제품)
#5 [C++] 예제 : 랜덤 정수 10개 생성 클래스 만들기 본문
반응형
앞서 클래스와 객체에 대해 공부했으니 문제를 풀어보자.
클래스로 값의 범위를 설정해 원하는 랜덤 정수 10개를 생성시키는 Random 클래스를 만들어보자.
메인문은 아래와 같다.
main.cpp
#include"Random.h"
int main()
{
Random test1, test2(10, 30);
test1.show();
test2.show();
}
Random.h
#ifndef RANDOM_H
#define RANDOM_H
#include<iostream>
#include<time.h>
using namespace std;
#define MAX 10
class Random
{
int left;
int right;
int random[MAX];
public :
Random();
Random(int l, int r);
void show();
};
#endif
Random.cpp
#include "Random.h"
Random::Random()
{
srand((unsigned int)time(NULL));
left = 0;
right = 101;
for (int i = 0; i < MAX; i++)
{
random[i] = rand() % right;
}
}
Random::Random(int l, int r)
{
srand((unsigned int)time(NULL));
left = l;
right = r+1;
for (int i = 0; i < MAX; i++)
{
random[i] = rand() % (right-left) + left;
}
}
void Random::show()
{
cout << left << "부터" << right-1 << "까지의 랜덤범위 함수입니다." << endl;
for (int i = 0; i < MAX; i++)
{
cout << random[i] << endl;
}
}
참고
랜덤의 값이 앞서 했듯이 컴파일시 계속 바뀌어야 하므로 time.h를 추가로 include하고 난수 시드 설정인 srand((unsigned int)time(NULL))을 선언하고 사용해야한다.
랜덤값의 범위는 'rand()%범위숫자'로 설정이 가능하며 특수 범위는 예를 들어, rand()%100+10이라고 한다면 10부터 (99+10)까지의 숫자라는 의미가 된다.
반응형
'1. 프로그래밍 > 5)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#7 [C++] 동적 메모리 할당 및 반환 (0) | 2019.08.02 |
---|---|
#6 [C++] 예제 : RAM 구현해보기 (0) | 2019.07.26 |
#4 [C++] 구조체, 객체 포인터, 객체 배열 (0) | 2019.07.26 |
#3 [C++] 생성자, 소멸자, 접근지정자 (0) | 2019.07.26 |
#2 클래스 생성 예제 (0) | 2019.07.24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