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    
    
    
  
														Notice
			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	Recent Posts
	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	Recent Comments
	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	Link
	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| 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 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||||||
| 2 | 3 | 4 | 5 | 6 | 7 | 8 | 
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
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
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
| 30 | 
													Tags
	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- #신혼부부 #결혼준비 #신혼부부희망타운신혼부부특별공급
 - lua interpreter
 - lua for windows
 - 티몬삼겹살데이
 - 전동포 #송파구전기자전거 #전동킥보드수리 #모토벨로대리점 #전기자전거판매 #전동스쿠터수리 #배터리수리 #전기자전거수리 #송파구전동킥보드 #전동이동수단
 - lua setup
 - QT TCP
 - 육전국밥 #강남역맛집 #24시간맛집 #소고기국밥 #육전 #모둠전 #해물파전 #강남한식 #혼밥맛집 #강남역국밥
 - 월세
 - #서초구맛집 #교대역된장찌개 #옥된장교대점 #서초된장맛집 #교대직장인맛집 #된장찌개전문점 #서울된장정식 #혼밥맛집 #건강한한끼 #교대점심맛집
 - lua install
 - QTcpServer
 - C++ API
 - FILE TRANSFER
 - #부동산전자거래 #부동산전자계약 #부동산계약 #부동산전자계약방법 #부동산전자계약하는법 #부동산계약방법 #부동산중개수수료 #부동산중개수수료아끼기 #부동산복비아끼기
 - 엑스퍼트2주년
 - 수도권주택공급
 - Lua
 - TCP/IP
 - 강남역맛집 #육전국밥강남역점 #강남국밥맛집 #서울국밥추천 #강남육전맛집 #강남혼밥 #강남역점심 #서울국밥집 #강남수육국밥 #육전정식
 - file write
 - 등록임대주택
 - 중소규모택지
 - 국토교통부
 - 찾다죽는줄
 - C API
 - object
 - 순남시래기 #교대맛집 #교대역맛집 #한식맛집 #시래기국 #서울맛집 #가성비맛집 #건강한식단 #셀프반찬 #직장인맛집
 - 편편집 #강남역맛집 #강남샤브샤브 #강남무한리필 #편백찜맛집 #월남쌈맛집 #샤브샤브맛집 #가성비맛집 #강남회식 #강남데이트
 - 엑스퍼트생일축하해
 
													Archives
	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- Today
 
- Total
 
Value Creator의 IT(프로그래밍 / 전자제품)
Chapter 1 서버-클라이언트 소스코드 분석 본문
반응형
    
    
    
  hello_server.c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string.h>
#include <unistd.h>
#include <arpa/inet.h>
#include <sys/socket.h>
void error_handling(char *message); //에러 핸들링 함수
int main(int argc, char* argv[])
{
	int sock; //소켓이 반환하는 정수값
	struct sockaddr_in serv_addr; //소켓 주소 구조체 선언
	char message[30]; //메세지를 30개 크기의 문자열로 받는다.
	int str_len; //문자열의 길이 정수값
	
	if(argc!=3){
		printf("Usage : %s <IP> <port>\n", argv[0]);
		exit(1);
	}  //프로그램 IP Port <- 요런 형태로 실행해라.
	
	sock=socket(PF_INET, SOCK_STREAM, 0); //나중에 나올거 같다.
	if(sock == -1)
		error_handling("socket() error"); //에러 반환 
	
	memset(&serv_addr, 0, sizeof(serv_addr)); //메모리 할당 
	serv_addr.sin_family=AF_INET; 
	serv_addr.sin_addr.s_addr=inet_addr(argv[1]);
	serv_addr.sin_port=htons(atoi(argv[2]));
		
	if(connect(sock, (struct sockaddr*)&serv_addr, sizeof(serv_addr))==-1) //소켓명, 주소, 크기 넣는다. 
		error_handling("connect() error!");
	
	str_len=read(sock, message, sizeof(message)-1); //읽은 메세지의 길이 반환
	if(str_len==-1) //반환값이 -1이면 에러
		error_handling("read() error!");
	
	printf("Message from server: %s \n", message);  //읽은 메세지 출력
	close(sock); //소켓 닫기
	return 0;
}
void error_handling(char *message)
{
	fputs(message, stderr); //문자열 출력
	fputc('\n', stderr); //문자 출력
	exit(1);
}
hello_client.c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string.h>
#include <unistd.h>
#include <arpa/inet.h>
#include <sys/socket.h>
void error_handling(char *message);
int main(int argc, char *argv[])
{
	int serv_sock;
	int clnt_sock;
	struct sockaddr_in serv_addr;
	struct sockaddr_in clnt_addr;
	socklen_t clnt_addr_size;
	char message[]="Hello World!";
	
	if(argc!=2){
		printf("Usage : %s <port>\n", argv[0]);
		exit(1);
	}
	
	serv_sock=socket(PF_INET, SOCK_STREAM, 0);
	if(serv_sock == -1)
		error_handling("socket() error");
	
	memset(&serv_addr, 0, sizeof(serv_addr));
	serv_addr.sin_family=AF_INET;
	serv_addr.sin_addr.s_addr=htonl(INADDR_ANY);
	serv_addr.sin_port=htons(atoi(argv[1]));
	
	if(bind(serv_sock, (struct sockaddr*) &serv_addr, sizeof(serv_addr))==-1 )
		error_handling("bind() error"); 
	
	if(listen(serv_sock, 5)==-1)
		error_handling("listen() error");
	
	clnt_addr_size=sizeof(clnt_addr);  
	clnt_sock=accept(serv_sock, (struct sockaddr*)&clnt_addr,&clnt_addr_size);
	if(clnt_sock==-1)
		error_handling("accept() error");  
	
	write(clnt_sock, message, sizeof(message));
	close(clnt_sock);	
	close(serv_sock);
	return 0;
}
void error_handling(char *message)
{
	fputs(message, stderr);
	fputc('\n', stderr);
	exit(1);
}
반응형
    
    
    
  '1. 프로그래밍 > 4) Networ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Chapter 3 소켓 주소 체계와 데이터 정렬 (0) | 2019.10.29 | 
|---|---|
| Chapter 1_2 리눅스 기반 파일 조작하기(파일 디스크립터) (0) | 2019.10.29 | 
| 윤성우의 열혈 TCP/IP 프로그래밍 pdf 사이트 (0) | 2019.09.19 | 
| #4 리눅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(0) | 2019.06.18 | 
| #3 TCP/IP 송수신 과정 (0) | 2019.06.17 | 
			  Comments